<Beyond the Wall>, <No Face, No Name, No Number> 2017 발표

'Beyond the Wall'로 대표되는 이 시리즈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아프리카 말라위(Malawi)의 작은 교도소에서 기록한 교도소 사람들의 이야기다.

다양한 범죄를 짓고 수감된 재소자들과 그들을 감시하는 교도관들이 작업의 주인공이다.

이 작업은 모든 것이 제한된 공간인 교도소에서 제한된 시간 동안 정해진 사람들과만 상호교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.

촬영이 진행되며 인권, 식수, 식량, 위생 등 인류가 안고 있는 수많은 문제들을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된 작업이기도 하다.

나는 촬영을 위해 약 두 달간 재소자들과 함께 교도소에서 생활하며 사진, 영상, 사운드 레코딩으로 현장을 기록했다.

재소자들의 일상, 노역, 종교활동, 이감, 출소 등 그들의 일상을 그대로 기록하기 위해 노력했다.

현지 체류와 촬영 허가는 말라위 교정국과 NGO의 협조로 가능했고 후원사를 찾지 못해 전액 자비로 진행했다.

*

LensCulture(렌즈컬쳐) 주관의 포트폴리오 리뷰에서 "유망한 신진작가상 : Emerging Talents Awards"을 수상했다.

*

Kiyosato Museum of Photographic Arts(기요사토 사진박물관, 일본) 주관의 "Young Portfolio"에 선정/수상되어 작품이 영구소장되었다.

all contec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.